세종시교육청, 안전한등․하굣길 조성한다
세종시교육청, 안전한등․하굣길 조성한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9.14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4일부터 2일간 민관합동 교통안전 지도와 캠페인 벌여

세종특별차지시교육청이 통학로 교통안전 지도와 캠페인을 실시하는 등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한 등․하굣길 조성에 팔을 걷어부쳤다.<사진>

세종시교육청은 14일 통학로 안전확보를 위해 교통안전캠페인과 더불어 지속적인 등굣길 통학로 지도를 통한 안전한 학교환경 조성에 주력한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8월부터 1달간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116개교를 대상으로 실시한 주요 통학로 안전 점점 전수 점검 결과,

요청사항 중에는 과속방지시설 6건(13%), 속도단속 카메라가 5건(11%), 보호구역표지 5건(11%), 노면도색 5건(11%), 방호울타리 5건(11%)으로 나타나 안전한 통학로 조성에 교육공동체의 관심이 높은 실정이었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민관합동으로 유기적인 교통안전 캠페인과 통학로 교통안전지도를 실시해 교육공동체의 통학안전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제고하고, 학생들의 안전과 질서의식을 높인다는 계획이다.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새롬초등학교, 가득초등학교 앞에서 교육청 관계자와 시청, 세종경찰서, 녹색어머니회 등 4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안전한 횡단보도 보행을 위해 민관합동 교통안전 지도와 캠페인을 벌인다.

또한, 학교 주변 CCTV, 어린이보호구역, 횡단보도, 방호울타리 등 학생 안전을 위한 제반 시설에 대한 점검도 실시해 학생안전 위해요인을 사전에 예방할 계획이다.

유득근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철저하고 지속적인 교통안전 지도와 시설 안전점검을 통해 학생들이 마음놓고 공부하며 뛰어놀 수 있도록 안전한 학교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