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대 한울타리회, 금남초 초청 행사 가져
대덕대 한울타리회, 금남초 초청 행사 가져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9.1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촌 청소년 과학/수학과 예술 융.복합 체험 초청 지도

대덕대 사회복지과 한울타리(회장 박찬우)는 국립중앙과학관 대전시립미술관 대전MBC 금강일보사 후원으로 지난 9일 세종시 금남면 소재 금남초등학생 40명을 초청, 과학과 예술 융·복합 체험활동을 실시했다.<사진>

이날 체험활동에는 국립중앙과학관 ‘스코틀랜드 무빙토이전’과 '수학체험전', 대전시립미술관 ‘헬로우 시티 현대미술전’과 ‘호주원주민 꿈의 여정 어린이미술체험전’ 관람하고 참가자들의 소감을 발표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금남초 핚생들은 국립중앙과학관 ‘스코틀랜드 무빙토이전’과 '수학체험전' 관람 후에 청소년지도연구원 문화복지 전문인력 이창수 과학해설사와 함께 하는 과학기술관을 둘러 본 데 이어 자기부상열차 탑승하면서 과학공부를 했다.

또, 대전시립미술관 ‘헬로우 시티 현대미술전’을 도슨트 선생님 설명과 함께 감상하고 ‘호주원주민 꿈의 여정 어린이미술체험전’도 찾는 등 보람차고 신나는 하루를 보냈다.

이 프로그램은 대덕대학교 사회복지과 한울타리가 세종시 금남면주민자치위원회와 도.농교류협약에 의한 10년차 사업의 일환으로 농촌 청소년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하여 기획했으며 10회에 걸쳐 실시한 청소년 우수 재능 나눔 활동이다.

한편 이 프로그램에 참여한 민선아 양(금남초 6학년)은 "오늘 정말 신나고 많이 배웠다“ 며 ”오늘 배운 것을 토대로 훌륭한 과학자가 될 수 있도록 열심히 공부하겠다"고 말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