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안부·과기부 이전 로드맵 제시해야"
"행안부·과기부 이전 로드맵 제시해야"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9.07 22: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 "행정수도 완성 및 개헌 의지 보여야"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가 8월 10일 서울을 찾아 청와대와 국회, 광화문 등지에서 행정수도 완성 퍼포먼스를 상징적으로 펼치고 있다. <자료사진>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민 대책위(상임대표 맹일관, 최정수)는 7일 "문재인 정부가 미이전부처(행정안전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이전을 위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해야 한다"고 요구했다.

대책위는 이날 "이들 기관의 세종시 이전이 확정됐지만, 구체적인 시기와 위치 등이 결정되지 않아 온갖 추측이 난무하고 있다"며 이 같이 밝혔다.

특히 "이들 기관의 이전은 문재인 정부의 100대 국정과제에 포함되면서 속도감 있게 진행될 것으로 예상됐지만 두 달째 별다른 진전이 없는 상황"이라며 "정부의 약속이행에 대한 명확한 입장과 구체적인 실행조치 제시가 행정수도 완성 의지를 가늠하는 시험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부활한 해양경찰청과 신설된 중소기업벤처부의 입지 확정에 대해서도 분명한 입장을 촉구했다.

이들은 "해양경찰청과 중소기업벤처부는 행정중심복합도시특별법과 세종청사 정부부처와의 업무연계성, 업무 효율성 강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세종시에 위치하는 것이 필요하다"며 "이에 대한 결정을 지연할 경우 지역 간 갈등과 혼란이 확산될 수밖에 없다는 점에서 정부의 조속한 입장 표명이 선행되어야 한다"고 했다.

또한 "문 대통령은 지난 대선에서 세종시를 실질적인 행정중심복합도시로 강화한 후, 국민의 의사를 물어 행정수도 개헌을 추진하겠다고 약속했다"며 "정부는 행정수도 완성 및 개헌에 대해서도 명확한 입장과 구체적인 로드맵을 조속히 내놔야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