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중3까지 '확대'
세종시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중3까지 '확대'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9.05 2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설명회', 강좌 및 강사풀 보다 확충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처음 도입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이 중학교 3학년까지 확대된다.

세종시교육청은 7일 오후 7시 교육청 2층 대강당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한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1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은 지난 5월 13일부터 8월 12일까지 운영됐다. 시교육청은 1학기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 2학기부터는 중학교 3학년 학생까지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에 참여시키기로 했다.

또한 공동교육과정을 확장하기 위해 강좌와 강사풀을 보다 확충하고,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 운영학교를 사전에 확정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에서는 학생, 학부모, 강사를 대상으로 진행한 1학기 모바일 평가 설문 결과를 바탕으로 1학기 운영성과를 안내한다.

이와 함께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2학기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강좌계획서를 배부하고, 권역별 거점학교 공동교육과정(30개 과목)과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108개 강좌) 과정, 수강 신청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 맞춤형 진로전공탐구반 108개 강좌 중 중학생의 진로·진학에 부합되는 30여개 강좌를 선정해 중학교 3학년 학생 대상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2학기 2회 고사 실시 후, 12월 2~3주 예정)을 안내할 계획이다.

수강 신청은 8일부터 14일까지 진행된다. 이어 수강 조정 기간(15~17일)을 거쳐 각 고등학교에 수강생 확정 명단을 안내(18일)한 후 20일과 30일에 각각 수요반과 토요반을 구분해 개강한다.

최교진 교육감은 "학생 맞춤형 교육을 지향하는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이 2학기에는 고등학교를 넘어 중학교까지 확대된다"며 "보다 내실 있는 운영을 통해 학생들의 진로·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