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원수산 파랑새 유아숲체험원' 시범운영
세종시 '원수산 파랑새 유아숲체험원' 시범운영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9.04 08: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연말까지 시범운영으로 34개 기관 2,200명 숲체험 가능
   파랑새 유아숲체험원 전경 <행복청 제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과 한국산림복지진흥원(원장 윤영균)은 세종시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 원수산에 위치한 ‘파랑새 유아숲체험원’을 9월 4일부터 12월 4일까지 시범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원수산 유아숲체험원의 이름은 ‘파랑새’로 명명됐다. 세종시 첫 유아숲체험원인 만큼 시민행복과 이상적인 미래 도시로의 발전을 추구하는 세종시의 상징새 ‘파랑새’를 따 왔다는 게 행복청의 설명이다.

‘파랑새 유아숲체험원’의 참여기관은 지난 8월 16일부터 18일까지 모집 및 선정을 거쳐 총 34개의 어린이집과 유치원(어린이집 24개, 유치원 10개)이 선정됐다.

   파랑새 유아숲체험원 전경 <행복청 제공>

한편, 10월에 진행되는 체험형 프로그램은 9월 셋째주 금요일부터 한국산림복지진흥원 누리집(www.fowi.or.kr)에서 선착순 신청 가능하며, 3개월 동안 운영을 통해 총 2,200여명의 아이들이 숲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진흥원은 모집기간 동안 학부모 참여문의가 많았던 점을 고려하여 학부모와 함께하는 가족 숲체험 프로그램도 기획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어 한창 조성중인 전월산 유아숲체험원도 내년 3월부터는 ‘파랑새 유아숲체험원’과 함께 정식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시범운영에 앞서 지난달 30일 ‘파랑새 유아숲체험원’ 조성현장을 방문한 이원재 행복청장은 조성 및 운영에 있어 아이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당부하면서, “유아숲체험원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뛰어놀며 배움을 터득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감을 보였다.

   파랑새 유아숲체험원 전경 <행복청 제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