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종속구간에 도로명 부여
세종시, 종속구간에 도로명 부여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9.04 0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까지 시민 의견 수렴하고 불편 해소 위해 17개 구간 부여

세종특별자치시가 종속구간에 새로운 도로명을 부여하여 위치 찾기의 불편사항을 개선키로하고 13일까지 관계기관 및 시민들의 의견을 받기로했다.

종속구간이란 막다른 구간 또는 2개의 도로를 연결하는 구간으로 별도의 도로구간으로 설정하지 않고, 그 구간에 접해 있는 주된 도로구간에 포함시킨 구간을 말한다.

시는 종속구간에 접하는 건물의 경우 실제로 접한 도로가 아닌 주된 도로구간의 도로 명을 사용해 위치 찾기가 불편하다고 분석하고, 보람동, 대평동, 아름동, 고운동 지역 등 17개 종속구간에 새로운 도로명을 부여해 불편을 해소한다는 계획이다.

또, 세종호수공원 내 약 4㎞의 자전거 도로에 예비 도로명 ‘호수공원길’을 부여해 길 찾기 및 긴급구조 등 활용도를 높일 방침이다.

최근 개설된 침산리 도시계획도로에도 ‘침산로’도로명을 부여하는 등 7개의 도로구간도 변경해 위치 찾기 편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신동학 토지정보과장은“주소사용자 입장에서 종속구간 등 불편사항을 지속적으로 발굴․정비하여 도로명주소가 조기 정착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3일까지 시보, 시 홈페이지 등을 통하여 새로운 도로명 및 도로구간 변경에 대한 의견을 들어 도로명주소위원회의 심의를 거친 후 10월 중 고시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