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영재교육 내실화 다진다
세종시교육청, 영재교육 내실화 다진다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8.31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일~ 2일,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위한 전체위원 워크숍 진행

세종시교육청이 영재교육 프로그램 내실화를 위해 현장에 적합한 자료 개발과 보급을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11월부터 2개월간 총 6개 영역에 초·중학교용 각각 5종을 개발해 지난 1월에 영재학급과 영재교육원 수업에 활용하도록 보급한 바 있다.

올해 교육자료 개발은 영재교육기관 프로그램을 분석한 결과, 현장에 적합한 창의융합형 콘텐츠가 더 필요하다는 의견과 요구를 수렴하여 진행됐다. 지난 7월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 계획을 수립해 관내 우수한 교사들을 중심으로 총 42명을 개발진(개발위원)으로 선발·구성했다.

이번에 개발될 창의융합형 영재교육 프로그램은 총 13종으로 초등학교와 중학교 영재교육 대상자를 위하여 수학, 과학, 인문사회, 영어, 정보과학 영역에서 개발이 추진되고 있다.

이를 위해, 우수한 영재교육 프로그램 개발을 위한 개발위원 전체 워크숍(집중 작업)을 1일과 2일에 걸쳐 베니키아 청주 나무호텔 세미나실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올해도 작년에 이어 세종시 영재교육기관의 교육이 좀 더 내실화 될 수 있도록 영재교육 프로그램을 추가하여 개발하여 보급할 것”이라며 “영재교육 교육과정과 강사 현황 분석을 통해 세종시 영재교육이 한층 제고되도록 노력을 기울이는 한편 현장 컨설팅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