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개학기 맞아 학교주변 위해요인 점검
세종시, 개학기 맞아 학교주변 위해요인 점검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8.31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시교육청, 경찰서, 식약청 합동 실시...교통안전, 식품안전 등 점검

세종시는 개학기를 맞아 9월 22일까지 학교주변 위해요인 안전 일제점검 및 단속을 실시한다.

세종시와 교육청, 경찰서, 식약청과 합동으로 실시하는 이번 단속에서는 교통안전, 유해환경 정화, 식품안전, 옥외광고물 분야를 대상으로 이뤄진다.

교통안전 분야는 ▲어린이보호구역 내 불법 주정차 과속 등 교통법규 위반 단속 ▲어린이 통학차량 안전 수칙 준수 여부를 확인하고 유해환경 분야에서는 ▲학교 정화 구역 및 주변지역 유해시설 지도 점검 ▲신·변종 업소 불법 영업 행위 ▲청소년보호 위반행위, 부정·불량식품 제조 판매 행위 등에 대해 집중 단속한다.

또, 식품안전분야에서는 학교 내 급식소 및 학교 주변 조리 판매업소에 대한 위생관리 상태를, 불법광고물 분야에서는 학교 주변의 노후 광고물 점검·정비 및 불법 옥외 광고물을 단속한다.

박종국 생활안전과장은 "학교 주변 안전 분야의 총체적인 점검 및 단속을 통해 어린이 안전을 위협하는 요인들을 철저히 제거해 어린이가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안전 문화를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안전문화운동추진협의회, 자율방범대, 청소년 유해환경감시단 등 민간단체와 범시민 교통문화 캠페인 및 청소년 계도 활동을 병행해 시민들의 참여를 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