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업무추진비 즉각 공개하라"
"시의회, 업무추진비 즉각 공개하라"
  • 김기완 기자
  • 승인 2012.11.19 17:1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참여자치시민연대, 시민 알 권리 내세워 공개 요청 성명 발표

세종참여자치 시민연대는 19일  세종시의회의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공개와 관련한 성명을 발표하고 공개를 재 촉구했다. 

세종참여자치 시민연대에 따르면 지난 9월부터 세종시와 세종시의회에 대해 업무추진비 상세내역 공개를 요청했지만 유한식 세종시장만이 공개를 하고 시의회 의장과 부의장, 각 상임위원장들은 응하지 않고 있다. 

업무추진비로 산출된 금액을 보면 세종시장은 월 1천만원, 행정부시장과 정무부시장은 각 월 7백만원씩 업무추진비를 사용하고 있다. 세종시의회도 의장이 월 4백20만원, 부의장 월 2백만원, 상임위원장 월 1백30십만원을 업무상 필요한 경비로 사용하고 있다. 

시의회는 세부내역 공개 요청에도 불구하고 입장을 밝히지 않아  시민단체가 반발하고 있다. 성명서에서는 "시의원들이 관련 조례를 만들어서 시장은 공개토록 해 놓고 정작 본인들이 투명하지 못하게 미공개에 한다는 것은 있을 수 없는 일"이라고 비판했다.

또, "시민들의 대의기관인 세종시의회는 행정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자로서 시정업무가 올바르게 추진되게끔 해야 하는 일이 시의원들의 의무"이라며 "업무추진비 공개는 민주주의에 있어 최소한의 기본적 의무"라고 주장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불사 2012-11-20 08:12:01
죽을라고 빽쓰고 있는것 같군요! 솔선수범해서 확실하게 세종시민께 밝혀야 할 업무추진비 내용을 신속
정확하게 공개 할것...아니면 고발조치도 불사 할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