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도시 공공건축물 완벽시공 민관 합동 점검
행복도시 공공건축물 완벽시공 민관 합동 점검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8.07 17: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한국건축시공학회,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방수기술연구센터 연구진 등 참여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이 행정중심복합도시 내 공공건축물의 안전 시공을 위해 민관 합동점검에 나섰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이 세종 행정중심복합도시(행복도시) 내 공공건축물의 안전 시공을 위해 민관 합동점검에 나섰다.

행복청은 지난 3일 방수․시공분야 민간전문가와 함께 주민복합공동시설(복합커뮤니티센터) 등 공공건축물 5개소를 현장 점검하고 관련 자문을 구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민관합동 점검에는 한국건축시공학회 학회장인 오상근 교수, 서울과학기술대학교 방수기술연구센터 연구진, 기타 시공분야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들은 이미 준공 되었거나 시공하고 있는 주민복합공동시설과 광역복지지원센터 등의 공공건축물에 대해 사전 도면점검 및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건축물 방수시공과 균열방지 등을 위해 시공 과정에서 점검하고 확인해야 할 사항 등에 대해 자문했다.

행복청은 이번 민관합동점검에서 제기된 개선 필요사항들을 건축 예정인 공공건축물의 시공 중 점검목록에 반영함으로써 시공 품질을 높이고, 하자를 최대한 줄여 나갈 계획이다.

박승기 행복청 공공건축추진단장은 “이번 민관합동점검뿐만 아니라 건축 관련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자문을 지속적으로 구할 예정”이라면서 “행복도시 공공건축물의 품격을 높이고 완벽하게 시공하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