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치원농협 조합장 보궐선거 '4파전'
세종시 조치원농협 조합장 보궐선거 '4파전'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8.06 2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일 공명선거실천 협약식, 이범재‧홍성용‧이기수‧오흥교 후보 등록
   세종시 조치원농업협동조합장 보궐선거에 4명의 후보자가 등록했다. 이범재‧홍성용‧이기수‧오흥교 후보 <사진 왼쪽부터 기호순>

세종시 조치원농업협동조합장 보궐선거에 4명의 후보자가 등록, 치열한 접전을 예고했다.

지난 4일 후보자등록을 마감한 결과 이범재‧홍성용‧이기수‧오흥교 후보(기호순)가 등록을 마쳤다. 선거는 18일 실시된다.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는 후보자를 대상으로 이날 공명선거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 공명선거 실천 약속과 다짐을 통해 깨끗하고 공정한 선거문화 조성을 위해서다.

후보자는 5일부터 17일까지 선거권자인 조합원을 대상으로 선거운동을 할 수 있다.

선거운동은 공직선거와 달리 후보자만 할 수 있다. 선거운동은 ▲선거공보 발송 ▲선거벽보 첩부 ▲어깨띠·윗옷·소품을 이용한 선거운동 ▲명함 배부 ▲전화 및 정보통신망 이용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세종시선관위는 후보자가 작성·제출한 선거벽보를 조합의 주사무소와 지사무소에 9일까지 첩부하고, 선거공보는 투표안내문과 함께 조합원의 각 가정에 10일까지 발송할 예정이다.

세종시선관위 관계자는 "이번 선거가 공정하고 깨끗한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후보자는 법을 준수하여 선거운동을 해야 한다"며 "조합원인 유권자는 선거공보 등에 게재된 후보자의 공약을 꼼꼼히 살펴 투표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세종시선거관리위원회는 4일 조치원농업협동조합장 보궐선거 후보자를 대상으로 공명선거실천 협약식을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