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촌고, 청소년 모의재판 경연대회 예선 최우수상
종촌고, 청소년 모의재판 경연대회 예선 최우수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8.04 17: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종촌고등학교가 지난 1일 대전솔로몬파크에서 개최된 「제 12회 청소년 모의재판 경연대회 대전·세종·충청·광주·전라·제주권역 대회」 민사재판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종촌고등학교가 지난 1일 대전솔로몬파크에서 열린 「제 12회 청소년 모의재판 경연대회 대전·세종·충청·광주·전라·제주권역 대회」 민사재판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4일 세종시 교육청에 따르면 법무부가 주최하고 교육부와 대한변호사협회가 후원하는 이번 모의재판 경연대회는 청소년의 법과 사법절차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법의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알려졌다. 

‘모의재판 경연대회’는 청소년들이 사회적 현안에 대해 법률적 쟁점을 직접 도출하고 대본 작성부터 재판까지 실제 법정과 동일하게 진행한다.

이 때문에 법의 정신과 가치 체험을 목표로 하는 청소년 대상 법률경연대회 가운데 최고로 평가받는 대회이다.

이번 대회에 참가하여 우수한 성적을 거둔 ‘SPES JUSTITIA II팀’은 종촌고등학교의 교내 학생자치법정을 실제 운영하고 있으며, 매 월 평균 14건의 교내 과벌점자 교육처분재판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2학년 이수민 등 14명의 학생들이 참가했고, 권역별 예선에서 대본심사를 통과한 6개팀과 치열한 경쟁을 펼친 끝에 ‘두 아빠를 가진 아이의 진심’이라는 제목으로 최우수상의 영예를 얻었으며, 지도교사 임태형 선생님은 지도교사상을 수상했다.

학생들이 시연한 ‘두 아빠를 가진 아이의 진심’의 내용과 고민은 남편의 무정자증으로 시어머니에게 구박 받던 아내가 자기 친구의 정자를 이용하여 임신 한 후 벌어지는 사건에 대한 것으로,

‘인공수정’에 대한 사회적 인식과 ‘가족이란 과연 무엇인가?’에 대한 질문에 대해 우리 법과 법원은 어떤 해답을 주어야 하는지에 대한 학생들의 고민이 담겨 있다.

종촌고 「SPES JUSTITIA II」팀은 전국 4개 권역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한 학교들과 함께 11월 중 본선 최종 결선을 펼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