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롬·새뜸·한솔·새움중, 스포츠·외국어 공동 운영
새롬·새뜸·한솔·새움중, 스포츠·외국어 공동 운영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8.01 1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월 15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학교간 벽 허물고 같이 배우고 같이 성장 취지
   새롬중학교와 인근 3개 학교가 지난달 15일부터 29일까지 스포츠·외국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사진은 새롬중학교에서 진행된 외국어 공동 수업 장면>

세종시 새롬·새뜸·한솔·새움중 등 4개 학교가 지난달 15일부터 29일까지 3주간 스포츠·외국어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진행했다.

학교간 벽을 허물고 같이 배우고 같이 성장하자는 취지에서다.

이번 프로그램 중 스포츠 벨트형(Belt) 프로그램은 각 학교별로 기존에 구성된 학교스포츠클럽과 스포츠 동아리를 활용해 인근학교와 함께 다양한 스포츠 종목을 배우고 학교간 교류전을 펼쳐 눈길을 끌었다.

스포츠 벨트형 프로그램은 지난달 15일 여학생 피구를 시작으로 배드민턴과 농구 등의 종목을 기본자세 습득 단계부터 실제 경기를 진행 할 수 있는 수준까지 수준별로 진행됐다. 학교 체육교사가 직접 타 학교의 학생들까지 현장에서 지도했다.

이와 함께 외국어 벨트형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영어와 중국어에 대한 흥미를 고취시키고 일상생활에서의 외국어 활용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한 목적에서다.

4개 학교 재학생 중 희망자를 모집하여 수준별 영어 3개반과 중국어 1개반을 학년별로 구성해 각각 학교의 영어·중국어 원어민 교사가 함께 수업을 진행했다.

새롬중학교 손경준 교장은 “이번 벨트형 스포츠·외국어 프로그램은 단위 학교의 제한된 교원, 시설, 재정, 그리고 경험 부분의 한계를 하나의 세종교육공동체라는 큰 틀에서 학교간 교류를 통해 극복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여 소통과 배려, 협업을 통한 벨트형 프로그램이 더욱 확산되어 학교간 그리고 학생간 교류가 증진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