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경찰서, 학교 밖 청소년 1대1 결연
세종경찰서, 학교 밖 청소년 1대1 결연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7.19 2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와 공동으로 현장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세종경찰서(서장 김철문)와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이하 청문위)가 학교 밖 청소년과 1대 1로 결연을 맺고 현장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세종경찰서는 지난 18일 경찰서 대회의실에서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와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논의했다.

청소년문화발전위원회(이하 청문위)는 정례회의를 통해 상반기 세종시 청소년들을 상대로 실시한 ‘청소년문화체험’과 학교 지도교사, 학생, 경찰, 청문위가 함께한 축구대회인 ‘우리학교 예체능’을 점검하고 추후 좀 더 내실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하기로 했다.

특히 매년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학교 밖 청소년’의 학교로 복귀시키기 위해 세종경찰서 여청계에서 준비 중인 '꿈 찾기 프로젝트' 선도프로그램 협업 방안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했다.

이에 따라 세종경찰서와 청문위는 공동으로 학교 밖 청소년 1대1 결연 및 현장 체험교육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과 자존감을 높여주기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유용철 청문위 위원장은 “우리 모두가 청소년에 대한 관심과 사랑을 통해 학교폭력 없는 안전하고 행복한 세종시를 만들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철문 서장은 “경찰・시청・교육청・지역사회・학부모 모두 노력해 지역 내 어려운 청소년이 힘든 시기를 이겨낼 수 있도록 힘을 모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