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연서중, 클래식 오페라단 초청 음악회
세종시 연서중, 클래식 오페라단 초청 음악회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7.1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근 초등학교 3개학교 6학년 학생 초청, 학교 탐방과 함께하는 음악회
   연서중학교가 14일 인근 초등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연서중 학교탐방과 함께하는 '클래식 오페라단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다.

세종시 연서중학교(교장 김진선)가 14일 클래식 오페라단 초청 음악회를 개최했다.

이날 공연은 연서초, 도원초, 연봉초 등 인근 3개 학교 6학년을 대상으로 연서중 학교탐방과 함께 마련됐다.

꿈ㆍ끼 진로탐색 주간 일환으로 준비된 이번 행사는 예비 중학생들에게 연서중을 소개하고, 진로체험부스를 운영해 다양한 직업에 대한 체험행사를 진행했으며, 마지막으로 클래식 초청 음악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연서오케스트라의 환영 연주를 시작으로, 학교 소개 동영상 시청, 각 학년 담당 선생님의 안내로 학교 시설 견학과 수업 참관 등이 이뤄졌다.

또한, 이날 함께 진행된 진로체험 부스 활동은 골프 배우기, 레슬링 체험하기, 페이스페인팅 등의 다양한 분야로 나눠 자신의 흥미에 맞는 분야의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었다.

‘클래식 오페라단 초청 음악회’는 연서중에서 지역연계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클랙식 연주자를 초청해 한 시간여 동안 전자 현악의 무대를 시작으로 소프라노 독창, 팝페라 그룹의 무대가 펼쳐졌다.

김진선 교장은 "이번 음악회를 통해 예비 연서중학생들에게 신축한 연서중학교를 홍보하는 기회가 됐다"며 "아울러 지역사회와 함께 교사와 학부모 모두에게 예술적인 체험을 제공할 수 있는 시간이 됐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