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감염병 예방 대응 모의훈련
세종시교육청, 학교 감염병 예방 대응 모의훈련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7.13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감염병 유입·확산되는 단계별 상황 모의 도상훈련 방식으로 진행
 세종시교육청이 13일 학생 감염병 예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사진은 세종교육연구원 1층 다목적강당에서 실시한 연수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13일 오후 세종교육연구원 1층 다목적강당에서 '학생 감염병 예방 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날 훈련은 관내 유·초·중·고·특수학교 담당자들을 대상으로 세종시청·보건소 감염병 담당부서와 연계해 이뤄졌다.

먼저 세종시청 역학조사관이 ‘학교 빈발 감염병의 역학조사 관리’를 주제로 전달강연을 실시했으며, 이후 학교 내 빈발 감염병 중 하나인 수두가 유입·확산되는 단계별 상황을 설정하여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학교 내 관리자·감염병 담당자·담임교사·행정실장·방역기관 담당자로 역할을 구분하여 토의를 통해 감염병 확산 시 조치사항을 대처해 보는 모의 도상훈련 방식으로 이뤄졌다.

또한 모의훈련을 마치고 감염병 위기상황 발생 시 학교의 모든 구성원 역할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관계기관의 공조체계를 강화하는 등 상호교류와 의견수렴의 시간도 가졌다.

사진숙 창의인재교육과장은 “올해 처음 시작하는 ‘학생 감염병 예방 대응 모의훈련’이 학교 등 교육기관의 감염병 대응 상황을 점검하고 예방할 수 있는 뜻깊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감염병 예방활동을 실시해 감염병 확산 최소화와 위생적인 교육환경 조성을 위해 앞으로도 적극적으로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