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 개최
세종시교육청,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 개최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7.06.28 0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학생의 정보화 능력 신장을 위한 축제의 장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27일(화)과 28일(수) 이틀 동안 세종누리학교에서 2017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을 개최했다.

금번 대회는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출전하는 세종시 대표선수 선발을 겸한 대회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의 정보화 능력을 신장시키고, 건전한 여가생활을 개발하며 삶의 질을 제고하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됐다.

2017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은 정보경진대회(아래한글, 파워포인트ITQ, 엑셀ITQ 등)와 e-스포츠대회(키넥트 스포츠 육상, 스타크래프트1 등)로 구성됐다.

e-스포츠대회 종목 중 스타크래프트1과 마구마구 종목은 비장애학생과 장애학생이 한 팀을 이뤄 진행되며 장애학생의 통합 경험 증진과 비장애학생의 장애에 관한 인식을 개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키넥트 볼링 종목의 경우, 특수교사와 학생이 한 팀을 이루어 상호교류하며 진행되는 경기로 사제지간의 정을 더욱 돈독하게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다.

e-스포츠 분야 마구마구에 참가한 강병수 학생은 “그간 열심히 연습했기에 꼭 세종시 대표로 선발되어 전국대회에 출전하여 전국에 있는 친구들과 정정당당히 실력을 겨루어 보고 싶다”고 말했다.

전의초 최한나 교사는 “정보화대회에 참여하기 위해 많은 시간을 연습하고 노력하면서 조금씩 실력이 향상되어지는 제자를 보면서 특수교사로서 사명감과 보람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은 장애학생들이 자신의 정보화 능력을 개발하고 다양한 여가 문화를 경험하며 꿈과 끼를 발견해가는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2017 세종특수교육 e페스티벌의 각 종목 우수자로 선발되는 학생들은 오는 9월 5일 더케이서울호텔에서 치러지는 2017 전국 장애학생 e페스티벌에 세종시 대표로 출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