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민주세종시당 여성위 "여성 힘으로 세종시 완성"
더민주세종시당 여성위 "여성 힘으로 세종시 완성"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6.21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세종시민회관에서 발대식, 여성의 활발한 정치 참여 및 세종시 완성 역할 강조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여성위원회가 20일 세종시민회관에서 양향자 전국여성위원장을 비롯해 이해찬 시당위원장, 이춘희 세종시장 등 100여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발대식을 개최했다.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위원장 이해찬) 여성위원회(위원장 정준이)가 20일 오후 세종시민회관에서 발대식을 열고 여성의 힘으로 세종시를 완성하겠다는 결의를 다졌다.

이날 발대식은 내년 지방선거를 1년여 앞두고 당내 여성조직을 결집하는 한편, 행정수도 완성에 대한 의지를 다진 자리로 풀이된다.

행사는 양향자 전국여성위원장을 비롯해 이해찬 시당위원장, 이춘희 세종시장 등 100여명의 당원이 참석한 가운데, 정준이 위원장의 개회사와 축사, 격려사 순으로 진행됐다.

정준이 위원장은 "여성친화도시 세종시에서 여성이 보다 더 활발하게 정치에 참여하고 세종시를 완성하는 데 역할을 다하겠다"며 "더민주 세종시당이 여성과 시민을 위하고, 여성의 힘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에 대해서도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양향자 전국여성위원장은 격려사를 통해 "노무현 대통령의 국가균형발전, 지방분권의 정신으로 시작한 세종시에서 더민주 세종시당 여성위원회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하다"며 "더불어민주당도 행정수도를 완성해 세종시를 발전시키는 데 큰 힘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축사에 나선 이해찬 의원은 "세종시가 행정수도로 완성하기 위해서는 앞으로 있을 개헌정국에서 ‘대한민국의 행정수도는 세종시로 한다’는 조항을 삽입하는 것이 최종적"이라며 "또한 세종시를 책임지고 제대로 완성할 정치세력은 더불어민주당 뿐으로, 내년 지방선거에서도 책임감을 갖고 준비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이어 이춘희 시장은 "여당시장이 되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은 당원들과 여성동지들께 감사드린다"며 "세종시장이 되며 약속한 공약들을 남은 임기까지 달성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더민주 세종시당 여성위원회는 하반기 사업계획으로 여성당원 산행과 여성정치아카데미, 여성당원배가운동, 연말 송년회를 예고하면서 앞으로 활발한 활동을 할 것을 다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