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출범 후 첫 대입박람회 개최
세종시교육청, 출범 후 첫 대입박람회 개최
  • 한오희 기자
  • 승인 2017.06.20 16: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국 60개 대학 참여, 대입설명회·대입상담부스·진로진학삼당 등 운영
   세종시교육청이 24일부터 25일까지 조치원읍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한다.

세종시교육청이 24일부터 25일까지 조치원읍 고려대학교 세종캠퍼스에서 출범 후 첫 대학입시 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학생과 학부모들에게 대학 입학사정관과 직접 상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청-지자체-대학 간 상생발전 협력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마련됐다.

박람회는 ▲대입설명회장(44개 대학, 대학별 1시간씩 운영) ▲대입상담부스(56개 대학, 대학별 1일씩 운영) ▲고교 교사 대상 학생부 종합전형 교실(고려대학교 안암캠퍼스 운영) ▲진로진학상담부스(세종·충남교육청·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상담교사단 운영) 등으로 꾸며진다.

대입설명회는 44개 대학이 고려대 세종캠퍼스 3개 대강당에서 대학별로 1시간씩 진행하고, 일부 대학들은 상담부스 내에서 1시간씩 운영한다.

대입상담부스는 32개 강의실에서 2일 동안 56개 대학이 운영한다. 고등학생의 경우 학교생활기록부를 지참하고 방문하면 보다 정확하고 세밀한 대입상담을 받을 수 있다.

진로진학상담은 세종·충남교육청·한국대학교육협의회 소속 대입상담교사단 22명이 중·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하며, 대학의 대입상담과 달리 학생의 진로희망을 실현하기 위해 앞으로 무엇을 어떻게 준비해야 할지를 조언해 준다.

최교진 교육감은 "이번 행사는 세종교육청의 첫 번째 대학입시 박람회라는 선언적인 의미 외에도 인근 3개 시도교육청이 상호 협력하였다는 데 의의가 있다"며 "교육청-지자체-지역대학이 대입박람회 성공을 위해 협력 체제를 구축하였다는 점에서 뜻깊은 박람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