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 놀이연수 개최
세종시교육청, 학부모 놀이연수 개최
  • 세종의소리
  • 승인 2017.06.19 17: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와 지역의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놀이 자원봉사 연수 실시
   세종시교육청은 19일(월) 오전 11시,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세종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 연수 ‘세종놀이물꼬’를 개최했다. 사진은 최교진 교육감이 연수 전 인사말을 하는 장면

세종시교육청은 19일 세종교육연구원에서 세종지역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는 놀이 연수 ‘세종놀이물꼬’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는 세종시교육청과 교육청 마을학교로 선정된 와글와글놀이터, 참교육을 위한 전국학부모회 세종지부가 공동주최하는 학부모놀이 연수로 온라인신청을 통해 선정된 70명의 학부모가 참가했다.

연수는 ▲다함께 즐기는 대동놀이 ▲아이들에게 왜 놀이가 필요한가!(강연) 로 구성된 프로그램으로 약 2시간 30분동안 진행됐다.

연양초 놀이이모와 놀이동아리에 참가하고 있는 한 학부모는 “처음에는 열정만 있어 아이들과 노는게 서툴고 어색했지만 연수를 통해 아이들과 즐겁게 놀 수 있는 놀이기법을 배워 앞으로는 잘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이번 연수를 포함하여 교육청은 지난해부터 학교와 지역의 놀이문화 확산을 위해 놀이자원봉사 연수과정을 개설하고 학부모와 시민들의 놀이자원봉사 사업을 추진해 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심화연수에 참가한 25명의 학부모와 지역시민들이 학교놀이터 자원봉사자인 ‘놀이이모’로 활동하는 등 학교놀이터 활성화와 학부모의 놀이참여를 확대해 가고 있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학부모의 참여는 세종교육의 주요한 교육정책방향”이라며 “학부모들의 다양한 참여와 지역사회로의 놀이문화 확산을 위한 방안을 꾸준히 모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최교진 교육감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놀이이모, 놀이삼촌들과 함께하는 놀이를 통해 정서적인 안정을 찾고, 이를 바탕으로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으로 자라날 수 있도록 학부모님들 모두가 마을의 이모, 삼촌이 되어달라”고 당부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