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새 정부에 정책 제안해주세요"
세종시, "새 정부에 정책 제안해주세요"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5.25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인수위 접수창구 7월 12일까지 운영, 시 청사 민원실 등 접수
   세종시가 새 정부에 정책을 제안하는 ‘국민인수위원회’ 창구를 개설, 29일부터 운영한다. <사진은 정부가 온라인상에서 국민들의 정책의견을 받을 '광화문 1번가 홈페이지 화면>

"평소 제안하고 싶었던 정책, 새 정부에게 제안해주세요."

세종시가 새 정부에 정책을 제안하는 ‘국민인수위원회’ 창구를 개설, 29일부터 운영한다.

25일 세종시에 따르면, 시 청사 민원실과 16개 읍․면․동 민원실에 제안 접수창구를 마련해 국민의 정책제안을 접수한다.

시는 제안서에 대해 접수증을 교부하며, 제안서는 국민인수위원회 사무국으로 발송해 인수위에서 내용을 검토한다.

제안 내용 중 중요 정책 반영 건은 분석을 거쳐 정책에 반영될 예정이며, 민원 등 즉시 해결이 필요한 사항은 소관기관으로 재분류되어 처리된다.

이춘희 시장은 “국민의 목소리를 경청해 새 정부의 국정방향에 수렴하겠다는 대통령의 국정철학이 실현될 수 있도록 좋은 정책들이 접수되길 바란다”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국민 모두가 인수위원이 된다는 개념의 국민인수위원회는 문재인 대통령의 지시로 설치, 국정기획자문위원회의 국민 참여기구로 총 100일 동안 운영된다.

온라인상에서 국민들의 정책의견을 받을 '광화문 1번가'(www.gwanghwamoon1st.go.kr)는 26일부터 7월 12일까지 운영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