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수공원에 낮도깨비 나온다
호수공원에 낮도깨비 나온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7.05.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문화재단, 오는 31일 조치원 낮도깨비 설화로 만든 공연 선보여
   <문화가 있는 날> 포스터

세종시문화재단은 오는 31일 세종호수공원 중앙광장에서 2017 문화가 있는 날 세종특화프로그램「낮도깨비에게 홀린 난장 - 세종, 마을이 몰려온다!」의 첫 선을 보인다.

 이번 행사는 세종시 고유의 이야기인 조치원 ‘낮도깨비’ 설화를 바탕으로 도깨비와 관련된 흥미롭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당일 오후 5시부터 밤 10시까지 진행된다.
 
 메인프로그램인 ‘마을이 몰려온다!’는 각 마을의 춤꾼들이 모여 벌이는 춤판으로 펼쳐지는데 고운동, 전의면, 조치원읍, 보람동 등 세종시 마을공동체 8개단체, 200여명의 지역주민이 참여하여 열띤 축제의 장을 만들 예정이다.

피날레공연 ‘도깨비 환타스틱’은 혼성 10인으로 이뤄진 뮤지컬팀 ‘윙크’가 레미제라블, 맘마미아, 캣츠, 오페라의 유령 등 우리에게 익숙한 뮤지컬의 테마곡을 선사하는 것으로 마무리된다.

 그 밖에 도깨비 난장 OST에 맞춰 시민이 직접 플래시몹을 선보이는 ‘도깨비터에서 만나요’, 게릴라 형식으로 거리에서 펼쳐지는 예술극인 ‘거리상황극’, 문화와 예술이 있는 장터 ‘도깨비난전 스몰럭셔리’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풍성하다.

문화가 있는 날 지역 특화프로그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지원하는 사업으로 세종시문화재단은 올해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5월부터 9월까지 5회 동안 매월 마지막 수요일 ‘문화가 있는 날’ 행사를 진행한다.
 
행사와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세종시문화재단 홈페이지(http://www.sjcf.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