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다문화 감수성 강화 교육 실시
세종시교육청, 다문화 감수성 강화 교육 실시
  • 세종의소리
  • 승인 2017.05.22 17: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감으로 느끼는 다문화 체험·인식개선 교육 병행

세종시교육청이 우리 주변에 늘어가는 다문화 가정에 대한 인식개선을 위해 다양한 교육지원 확대에 나섰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교육청)은 세종시 관내 학생들의 다문화 감수성을 키우기 위해 오는 10월까지 「다문화인식개선교육」과 「오감으로 느끼는 다문화체험교육」을 실시한다고 22일 밝혔다.

먼저, 「다문화인식개선교육」은 지난 17일 으뜸초를 시작으로 관내 초ㆍ중ㆍ고등학교 180개 학급, 약 4,500명의 학생에게 2시간씩 진행되고 있다.

2016년도 ‘세종 다문화교육 마을교사 양성과정’을 수료한 강사진 29명이 조직한 『세종다문화연구회』에서 이번 다문화교육프로그램(4종)을 개발했으며,

이번에 학교에 파견되는 강사진은 지난 4월초에 수업시연(온빛초, 어진중)활동과 평가협의회 등을 통해 선정됐다.

「오감으로 느끼는 다문화체험교육」은 지난 11일 장기초를 시작으로 관내 유ㆍ초ㆍ중ㆍ고 500개 학급 13,000여명의 학생에게 세계 여러 나라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써,

다문화 이주여성들로 강사풀을 구성한 후 학교로 찾아가 베트남, 필리핀, 일본, 중국, 태국, 캄보디아 등 6개 부스에서 ▲각 나라의 문화 소개 ▲전통의상 체험 ▲전통놀이 체험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신명희 학교혁신과장은 “우리나라도 본격적인 다문화 사회로 진입함에 따라 다문화 학생의 특성과 성장에 중점을 둔 맞춤형 교육정책이 필요하다.”며,

“우리 교육청은 어울림으로 동행하는 다누림 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배려와 존중의 세계민주시민으로 성장하도록 꾸준히 지원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