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세종도서관, '세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국립세종도서관, '세움'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7.05.18 17: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상별 정기강좌 2기 30일부터 7월 25일까지 8주간 총 16개 강좌 운영

국립세종도서관(관장 성정희)은 세종아카데미<세움> 독서문화프로그램 정기강좌(2기)를 오는 30일부터 7월 25일까지 8주간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16개 강좌(유아 3, 어린이 6, 성인 3, 가족 4)로 운영되며, 참가비는 무료다.

유아 프로그램 ‘쓱쓱싹싹 이야기 미술놀이’는 그림책과 미술기법을 연계한 활동으로 창의성을 자극한다. 또한 어린이 프로그램 ‘읽고! 생각하고! 표현하고!’는 독서 후 마인드맵 그리기 등을 통해 논리력과 표현력을 키워준다.

성인 프로그램 ‘행복한 자녀 독서지도’는 독서지도의 이론과 독후활동 방법을 알려주어 책 읽는 가족 문화를 이끌어 갈 수 있도록 지도한다.

가족 프로그램은 부모와 아이가 한 팀(부모 중 1, 자녀 1)을 이루어 참가할 수 있다. 그 중 ‘엄마랑 냠냠 동화요리’는 동화를 읽고 그 내용에 어울리는 간단한 요리활동을 통해 감성을 계발한다.

이번 대상별 정기강좌(2기)는 참가자들이 일상생활에서 독서의 즐거움을 찾고, 가족 구성원 간 독서를 통한 공감대가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각 프로그램은 5월 23일(화) 오전 10시부터 국립세종도서관 누리집(sejong.n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상세 강의 내용은 신청 페이지에 첨부된 강의계획서로 확인 가능하다.

   <세움> 독서문화프로그램 정기강좌 2기, 유아 및 어린이 대상
   <세움> 독서문화프로그램 정기강좌 2기, 가족 대상
   <세움> 독서문화프로그램 정기강좌 2기, 성인 대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