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행복도시발전위 "미래 발전 이끈다"
세종시 행복도시발전위 "미래 발전 이끈다"
  • 신도성 기자
  • 승인 2017.05.18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첫 전체회의, 핵심과제 설명 및 시민 주도형 시책 발굴 등 논의
   세종시가 18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류기철 위원장을 비롯한 시민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세종시가 18일 오후 정부세종컨벤션센터에서 이춘희 세종시장과 류기철 위원장을 비롯한 시민위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행복도시발전위원회 제1차 전체회의를 개최했다.

회의는 시정현황 설명, 분과별 활동성과 등 공유, 주요안건 심의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이춘희 시장은 ▲행정수도 완성 ▲세종시 교통 접근성 강화 ▲세종형 자치모델 구축 ▲첨단사업과 대학 유치 등 미래발전을 위한 핵심과제를 설명하고 시민위원들의 의견을 들었다.

또, 6개 분과위원회 활동성과 공유 및 앞으로의 활성화 방안에 대해 토론을 갖고, 행복도시건설 과정에 시민의 주도적인 참여가 보다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을 표했다.

이어서 운영 규정 제정(안), 시민위원 시책제안 발표대회 계획(안) 등 위원회 운영 내실화 방안을 심의했다.

한편, 세종시 행복도시 발전위원회는 신도시에 거주하는 시민들의 시정참여를 활성화하고, 신도시만의 특색있는 정책을 발굴하기 위해 지난 2월 출범했다. 시민위원 75명으로 구성, ▲도로교통 ▲주민참여 ▲공공시설물 ▲문화예술 등 6개 분과로 나눠 활동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