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금연지원센터, 청소년 금연서비스 '확대'
세종금연지원센터, 청소년 금연서비스 '확대'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5.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6일 세종가정형 Wee센터와 업무협약 체결,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 등 협력
   세종금연지원센터와 세종가정형 Wee센터가 16일 청소년 대상 금연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세종금연지원센터(센터장 안우상)는 16일 세종가정형 Wee센터(센터장 류철식)와 청소년 대상 금연서비스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세종금연지원센터는 이날 협약을 통해 지역의 대표적 청소년복지기관인 세종가정형 Wee센터에 찾아가는 금연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금연캠프 등 청소년 금연과 관련된 분야에 상호 협력할 예정이다.

세종금연지원센터는 한국영상대학교가 보건복지부로부터 ‘지역금연민간보조사업자’로 선정되어 지난 2015년 설치된 기관으로, 3년째 세종시 전역에서 국가금연지원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학교 밖 청소년, 대학생, 여성, 장애인, 중증고도 흡연자 등 기존 금연서비스 사업 방식으로 성과를 기대하기 어려운 금연사각지대 흡연자에 대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존 금연사업캠페인에 참여가 어려운 사각지대 흡연자를 대상으로 직접 방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스스로의 의지만으로 금연하기 어려운 중증·고도 흡연자 대상으로는 대전대학교둔산한방병원과 의료기관 연계협력을 통해 5일간의 입원치료를 진행한다.

입원치료가 어려운 중증 또는 일반흡연자는 주말, 연휴 등을 활용해 집중상담, 전문교육, 스트레스 해소 등을 실시하며 세종시보건소, 세종시교육청, 국민건강보험공단 세종지사 등과도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해 협력지원 활성화 및 금연사업 관련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안우상 센터장은 "세종 지역 청소년의 건강을 위해 1대1 맟춤형 금연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면서 "'Smoke-free 크린 세종'의 이미지를 실천하고, 흡연율 감소를 이뤄 국민건강 증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