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세종인적자원위원회와 MOU체결
세종시교육청, 세종인적자원위원회와 MOU체결
  • 세종시교육청
  • 승인 2017.05.15 16: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성화고 고졸 취업자 적합 직무 개발과 일자리 창출 연계
 세종시교육청이 15일 본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에 대한 양질의 고졸 적합 직무와 일자리 창출 연계를 위한 대전·세종인적자원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사진은 박애란 교육청 교육정책국장(사진 오른쪽)과 심현종 대전·세종인적자원위원회 사무국장(사진 왼쪽)이 협약서를 펼쳐보이고 있는 장면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이 15일 본청 3층 중회의실에서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에 대한 양질의 고졸 적합 직무와 일자리 창출 연계를 위한 대전·세종인적자원위원회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종시교육청은 대전·세종인적자원위원회와 관내 특성화고 해당학과분야의 기업현황과 기업에서 필요한 수요인원을 조사함으로써 학생들의 취업 수요와 기업의 채용 계획을 일치시키기 위한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

또한 상반기 수시 일자리실태조사를 통해 기업의 현황과 수요를 학교와 학생에게 공개할 예정이며,

동시에 고등학생 일자리 인식실태 설문조사를 통한 학생들의 취업에 대한 선호도를 조사하여 그 결과를 지역기업과 공유할 계획이다.

박애란 교육정책국장은 “앞으로도 관내 특성화고 학생들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안내하고, 실제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고졸 취업학생들에게 의미 있는 취업정보를 꾸준히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