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청소년 정책, 청소년의 손으로"
"세종시 청소년 정책, 청소년의 손으로"
  • 신도성
  • 승인 2017.04.10 17: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일 제5기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 위촉, 본격 활동 시작
   청소년들의 참여활동 확대와 청소년 친화 정책 구현을 위해 활동하게 되는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8일 위촉됐다.

"세종시 청소년 정책은 청소년의 손으로"

청소년들의 참여활동 확대와 청소년 친화 정책 구현을 위해 활동하게 되는 '제5기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가 8일 위촉됐다.

10일 청소년활동진흥센터에 따르면, 이번 위촉식은 세종시 김명수 여성아동청소년과장이 청소년참여위원들에게 축하메시지와 함께 위촉장을 전달하고, 위원들이 선발과정에 제시한 청소년정책에 대하여 함께 논의하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김명수 과장은 "청소년이 스스로 선택하고 참여하게 된 위원활동을 통해 보다 주체적이고 민주시민으로서의 역량을 얻어가길 바란다"며 "한 명의 세종시민으로서 자부심을 갖고 활동해주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참여위원회는 청소년분야 정책·사업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고, 기존의 조례, 사업 등에 대한 모니터링, 지역사회 참여활동은 물론 여러 청소년들과 교류활동 등을 할 예정이다.

참여위원회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운영지원기관인 청소년활동진흥센터(044-864-7935)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세종시청소년참여위원회는 앞서 1기부터 3기까지 전국 180여개 참여위원회 중 우수위원회로 선정되어 3년 연속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