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 민나영씨 금메달
세종시 기능경기대회, 피부미용 민나영씨 금메달
  • 신도성
  • 승인 2017.04.10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일부터 6일간 기량 펼쳐, 특성화고 학생과 일반인 등 7개 직종 37명 참가 기량 발휘
   ‘2017년도 세종시 기능경기대회’가 10일 세종하이텍고등학교에서 시상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사진은 참가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세종시 기능경기대회가 10일 세종하이텍고등학교에서 시상식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 5일부터 6일간 세종하이텍고 등 2개 경기장에서 열린 이번 대회에는 특성화고 학생과 일반인 등 7개 직종에 37명이 참가해 기량을 발휘했다.

이번 대회에서 기계설계/CAD직종에서 세종하이텍고 박성준군이 금메달을 차지했으며, 애니메이션 성남고 정동현군, 용접 세종하이텍고 조태중군, 제빵 세종하이텍고 이겸하양, 화훼 박규림씨, 피부미용 민나영씨, 헤어디자인 박세희씨가 금메달을 수상했다.

지난해에 이어 세종시만의 특성화 직종으로 실시된 가체공예에서는 강미경씨가 금메달을 차지했다.

학생들의 경우 이번 대회에 7개 직종, 총 41명이 출전해 전체 입상자 24명 중 세종하이텍고(금 3명, 은 3명, 동 3명)와 성남고(금 1명, 은 1명, 동 1명)가 총 12명의 입상자를 배출했다.

특히, 세종하이텍고등학교의 기계설계/CAD, 용접, 제빵 직종과 성남고의 애니메이션 직종이 높은 기술력을 갖춘 것으로 평가 받았다.

지난해 전국대회에서 금메달을 차지한 피부미용 직종은 올해에도 우수한 성적이 기대되고 있다는 평가다.

한편, 이번 대회 입상자들에게는 상장과 상금을 수여하고, 해당 직종 기능사 시험 면제 혜택이 제공되며, 오는 9월 4일 제주에서 열리는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세종시 대표선수로 참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