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예산편성 주민 의견 듣는다
세종시교육청, 예산편성 주민 의견 듣는다
  • 신도성
  • 승인 2017.03.28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2017년도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 수립하고 홈페이지에 공고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홈페이지에 공고했다.

세종시교육청이 올해 '주민참여예산제' 운영계획을 수립하고 이를 홈페이지(http://www.sje.go.kr)에 공고했다고 28일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과정에서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반영, 예산에 대한 책임성을 고취하기 위해 지난 2013년도부터 도입한 사업.

시교육청은 이날 제1회 주민참여예산위원회를 개최해 위원들에게 위원회 운영계획을 안내하고 기능과 역할을 설명했다.

또한 위원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전문가 초빙연수를 실시하는 등 주민참여예산제도의 근본 취지를 알리는데 주력했다.

특히 올해에는 이용자 편의성을 최대한 확대하기 위해 시교육청 재정현황을 한 눈에 보여줄 수 있도록 주민참여예산제 홈페이지 개편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3월부터 9월까지 주민들을 대상으로 시교육청의 정책방향 및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설명회를 개최하고 홈페이지, 모바일, FAX, E-mail, 설문 등 다양한 방법으로 주민의 의견을 제출받을 계획이다.

제출된 의견은 위원회를 통해 수렴하고, 내년도 예산편성에 반영될 예정이다.

김보엽 정책기획관은 “예산편성에 있어 주민들이 실제로 요구하는 사업이 무엇인지를 파악하고 의견을 반영해 주민과 함께하는 투명하고 공정한 세종교육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