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첫삽
세종시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첫삽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3.27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27일 공사 착공...지상6층 지하1층 규모로 2018년 11월 준공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세종시 4-2생활권에 건립하는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를 27일 착공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조감도, 행복청 제공>

세종시 행복도시 자족기능 확충의 교두보 역할을 할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가 첫삽을 떴다.

27일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행복청)에 따르면, 4-2생활권에 건립하는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를 이날 착공했다.

총 사업비 386억 원을 행복청과 세종시가 7대 3 비율로 출자해 연면적 1만9357㎡, 지상6층 지하1층 규모로 2018년 11월 준공된다.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는 도시에 입주하는 벤처기업이 대학․연구기관의 기술, 제품화 경험, 마케팅 프로그램 등을 지원받아 중견기업으로 도약하고 글로벌 시장에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신생 벤처기업, 대학․연구기관이 입주해 행복도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이 되도록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행복청은 설계 공모를 통해 설계를 진행, 세종대왕이 만든 ‘흠경각’을 모티브로 우수한 인재등용과 과학기술의 발전 의미를 새겼다.

또한, 포스트모더니즘 건축 양식을 도입하여 디자인하였으며, 입주기업과 대학․연구기관이 서로 연계를 잘 할 수 있도록 공간을 계획했다.

최재석 행복청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건립을 시작으로 주변 산업용지 및 대학시설 개발이 활발해지고, 산․학․연 연계로 행복도시에 많은 일자리 창출이 가능해질 것”이라면서 “센터 완공 때까지 공사 관리에 최선을 다해 4생활권을 대표하는 건축물이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산학연클러스터 지원센터 건립 위치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