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중·고교 결원 현황, 알기 쉬워진다
세종시 중·고교 결원 현황, 알기 쉬워진다
  • 신도성
  • 승인 2017.03.25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홈페이지 전·편입학 현황 메뉴 전면 개편, 정보 실시간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중·고등학교 결원 현황’을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http://www.sje.go.kr) 전·편입학 메뉴를 개편했다. 사진은 홈페이지 화면

세종시 중·고등학교 결원 현황 파악이 보다 쉬워진다.

세종시교육청은 2·3생활권 대규모 공동주택 입주에 맞춰 학부모들이 ‘중·고등학교 결원 현황’을 쉽고 편하게 찾아볼 수 있도록 홈페이지(http://www.sje.go.kr) 전·편입학 메뉴를 개편했다고 24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학교별 결원 현황을 찾기 어려웠던 점을 해결하고자 홈페이지 메뉴를 <전·편입학-중·고등학교 결원 현황>으로 개편, 학부모들이 이사 혹은 지원하고자 하는 지역의 중·고등학교 결원 현황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전·편입 수요를 고려한 탄력적 결원 현황 정보’를 제공해 이주 인구가 집중되는 시기에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전·편입학 정보와 학교별 결원 현황을 실시간으로 안내할 계획이다.

향후 교육청은 교육정보통계시스템(EDS)을 활용해 학교별 결원 현황을 취합하여, 학부모와 학교가 쉽고 빠르게 전·편입학 정보를 공유하는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정회택 교육과정과장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의 알권리를 충족시키고 앞으로도 교육수요자 맞춤형 업무추진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