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작로 페스티벌, 마감 임박했다
신작로 페스티벌, 마감 임박했다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7.03.23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4일까지러 특화거리조성위한 임대표, 인테리어 비용 지원예정
매운음식 특화거리 조성에 들어간 세종시민개발은 청년 창업 콘테스트 공모를 통해 인테리어 및 임대료 등 창업지원을 할 예정이다.

세종비즈니스센터(SBC)를 시행한 세종시민개발은 1-5생활권 세종 정부청사 문화관광부 바로 건너편, 세종비즈니스센터와 LH 세종특별본부 사잇 길 200m구간에 신(辛)작로 ‘매운 음식 특화거리’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세종시민개발은 청년 창업 콘테스트 공모를 진행하고 당선자에게는 인테리어 등 창업 투자 비용 및 2년 간 임대료 등 창업 유지 비용을 지원한다.

이번 공모는 20~40대 청년이라면 전국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세종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 및 블로그, SNS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불 요리, 매운 요리, 기타 유사 메뉴 등 모두 참여가 가능하다.

지난 2월 13일부터 접수에 들어간 공모는 24일까지로 세종비즈니스센터 홈페이지에 공고한 관련 서류를 구비해 이메일 또는 서면으로 제출하면 된다.

세종시민개발(주)는 단순 청년 창업 공모에 그치지 않고 ‘신작로 특화거리’가 조성될 1-5 생활권 세종 비즈니스센터 남쪽 200M 구간에서 공모에 당선될 청년 상인들을 알리기 위한 대대적인 ‘신작로 페스티벌’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다.

‘신작로 페스티벌’은 오는 4월 8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4시까지, 세종 비즈니스센터에서, 세종 시민을 위한 젊음과 활력이 넘치는 행사로 진행된다. 주관은 세종 비즈니스센터의 세종시민개발(주)와 ‘세종시 신(辛)작로 사업 추진 위원회’이다.

‘신(辛)작로 페스티벌’에서는 청년 창업 요리 경연 대회, 요리 대회 시식 행사, 연예인 팬 사인회 및 사진 촬영, 플리마켓(더스팩), 트로트 가수 홍진영 축하 공연 및 퍼포먼스 등 다양한 축제 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참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이벤트 및 경품 추첨 행사를 실시해, 세종 시민과 함께 하는 축제 한 마당으로 흥을 돋울 예정이다.

플리마켓에 참여하는 더스팩은 콜라보레이션 팝업 스토어 접목을 통해 차별화된 팝업 개최를 추진하고 있으며, 공익성을 우선시하는 다양한 방안을 통해 셀러들의 가치 있는 참여를 이끌어내고 있다. 더스팩은 이날 플리마켓을 통해 얻은 수익금의 일부를 세종시의 지역 사회를 위해 기부하겠다는 뜻을 전해왔다.

‘세종시 신(辛)작로 사업 추진 위원회’ 홍성철 위원장은 “앞으로 ‘신(辛)작로 페스티벌’의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확장해, 세종을 대표하는 명실상부한 문화 축제로 자리매김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