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교육연구원, 초임·복직 공무원 맞춤형 연수 운영
세종교육연구원, 초임·복직 공무원 맞춤형 연수 운영
  • 세종의소리
  • 승인 2017.03.22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교육연구원(원장 이상학)이 초임 및 복직 공무원 맞춤형 연수인 'change up! 교육행정역량강화과정'을 실시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연구원(원장 김상학)은 22일부터 3일간 ‘change up! 교육행정역량강화과정’을 운영한다.

6급 이하 일반직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이번 연수는 변화하는 교육행정 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조직 내 소통과 갈등해결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직무 과목으로는 ▲변화와 혁신을 통해 건강한 학교조직 만들기 ▲조직 내 소통과 갈등 해결 ▲자기 책임감과 협업력 UP ▲마음으로 통하는 조직 소통 토크쇼 ▲행복한 스트레스 관리 ▲2015 개정 교육과정 등 총 6개 과목이 설계됐다.

이 밖에 소양과목으로 ‘당신의 이름은 꽃 입니다’의 과목을 편성·운영하여 공직자로서 인생의 의미를 찾는 힐링 프로젝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김상학 원장은 “6급이하 공무원들의 조직 적응력을 향상시키고 학생들을 위한 현장중심 교육행정을 실현하는 데 이번 연수가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세종교육연구원은 앞으로도 일반직공무원의 공직생애주기에 따라 다양하고 체계적인 연수 기법을 적용하고, 전국적으로 검증된 우수강사를 초청하여 질 높은 연수프로그램으로 연수를 구성한다는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