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새학기 학교폭력 예방 공동캠페인
세종시교육청, 새학기 학교폭력 예방 공동캠페인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3.15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3월 14일 최교진 교육감이 조치원중과 세종여고에서 등굣길 아침맞이 학교폭력 예방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장면

세종시교육청은 세종경찰서(서장 마경석)와 함께 13일부터 5일 동안 10개 학교를 대상으로 신학기 학교폭력 예방을 위한 공동 캠페인을 펼친다.

학교폭력 피해응답율이 지속적으로 감소하고 있지만, 학생 수의 증가에 따른 학교폭력 심의건수가 증가하고 있어 학교폭력 예방을 통한 선제적 대응 및 인식개선이 필요하다는 판단에서다.

이번 캠페인은 ▲등굣길 아침맞이 학교폭력 예방 활동 ▲학교폭력 바로알기 퀴즈 대회 ▲학교전담 경찰관이 들려주는 학교폭력 예방 송(song) ▲마스코트(세종이와 포돌이)이벤트 등으로 구성됐다.

13일에는 도담중‧연세초), 14일 조치원중‧세종고, 15일 종촌중‧온빛초, 16일 보람중‧새롬초, 17일 새롬고‧글벗초로 이어진다.

교육공동체가 함께 즐겁게 참여하며 학교폭력 예방 인식을 제고하기 위한 이번 캠페인은 세종시교육청, Wee센터, 아람센터, 세종경찰서, 해당 학교 등에서 20여명이 참여하며 캠페인 대상은 학생, 학부모, 교직원, 인근지역 주민 등이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세종은 유입인구가 많고 학기 초 학생들의 환경 변화로 인해 학교폭력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며 "선제적 예방 활동을 통해 안전하고 행복한 학교문화 조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