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교 안전분야 종합 점검
세종시교육청, 학교 안전분야 종합 점검
  • 이재양 기자
  • 승인 2017.03.08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지역 11개 교육기관 대상 '학교 안전 원스톱 점검'

세종시교육청이 학생들의 안전한 교육환경 구축을 위해 '학교 안전 원스톱 점검'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점검 대상 학교는 가온유, 한솔초·중·고, 조치원대동초, 조치원중, 금호중, 조치원여자중, 세종고, 아름고, 한솔고, 세종여고 등 3년 내 체육수업과 운동시설 등 안전사고 발생 건수가 평균 20건 이상인 학교 7곳이다.

또한 시설과 자체점검 결과 어린이 놀이시설 등 이상 건이 발생한 조치원명동초, 수왕초, 부강초, 미르초 등 4개교도 점검 대상에 포함됐다.

시교육청은 해당 학교를 대상으로 소방·전기·가스·환경(유해물질)·실험실·통학로 등 학교안전 분야에 대해 종합적으로 점검할 예정이다.

점검반은 시교육청 안전업무와 시설업무를 담당하는 관계공무원과 교육부 전국 권역별 전문팀(소방, 전기, 가스, 환경 등)으로 구성된다. 이들은 오는 22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학교 현장을 직접 방문 점검한다.

이에 따라 점검 학교는 기존의 분야별 개별 방문 점검에 대한 불편함을 해소하고 해당 학교의 안전관리 전반에 대해 학교별 맞춤형 컨설팅을 받게 된다.

시교육청은 점검 이후 학교별 미흡시설 개선을 위한 소규모 시설비 예산을 지원 할 예정이며, 추후 점검 분야별 가이드라인을 제작·배포 할 계획이다.

김태환 학생생활안전과장은 “정확하고 효율적인 점검을 통해 안전사고 취약학교를 집중 관리해 학생 안전사고 예방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