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미래교육, 학부모와 함께 이야기한다
세종미래교육, 학부모와 함께 이야기한다
  • 이재양 기자
  • 승인 2017.02.2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8일 세종시교육청 대강당,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 개최

세종시교육청과 교육부가 28일 오후2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2017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를 개최한다.
세종시교육청과 교육부가 28일 오후 2시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학부모 300여명을 대상으로 ‘2017 찾아가는 학부모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번 학부모 콘서트는 교육현장과 미래사회의 변화에 대한 교육전문가와 학부모들의 솔직한 고민을 함께 나누며, 자유학기제로 변화하는 교실의 모습과 개정교육과정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는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의 ‘적응 그리고 협력’을 주제로 한 특강을 시작으로 ▲우리 교육의 현재를 보다 ▲공부의 재발견, 미래를 보다 ▲교실의 변화에서 희망을 찾다 등을 주제로 하는 교육정책 토론으로 이어진다.

특히, 실생활 주제를 중심으로 수학, 사회 및 과학을 융합해 학생과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모습, KDI 등 지역의 자원을 활용한 자유학기제 운영사례, 학생 맞춤형으로 진화하는 학교의 모습 등 세종시 교육혁신 사례들이 구체적으로 소개된다.

2부 학부모 콘서트에서는 ▲이력(履歷)으로서의 학력(學歷)이 아니라 역량과 능력으로서의 학력인 세종형 학력 ▲세종창의적 교육과정 ▲세종 자유학기제 운영 내용 및 성과 ▲일반고 역량 강화 ▲인근학교 간 캠퍼스형 공동교육과정 등 교육정책 궁금증을 해소하는 자리가 될 전망이다.

토론 패널자로는 이준식 부총리, 최교진 교육감, 송길영 다음소프트 부사장, 오성근 전국 입학처장 협의회장, 교사와 학부모 등 총 7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이번 학부모 콘서트를 통해 빠르게 변화하는 환경에 맞춘 인식 개선의 필요성을 공감하고 다양한 체험활동과 학생중심 수업개선 사례를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교육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하고 진정한 교육방향을 제시받길 바란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