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학부모 진로코치 운영 활성화
세종시교육청, 학부모 진로코치 운영 활성화
  • 세종의소리
  • 승인 2017.02.2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23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 진로코치 연수 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진로코치 추수연수를 열었다. <사진은 초청강연자로 나선 나태주 시인이 진로교육의 한 갈래로서 문학영역을 학부모들에게 소개하고 있는 장면>
세종시교육청이 학부모 진로코치 제도를 활성화해 진로교육의 외연을 확장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진로지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진로교육에 대한 참여를 유도해 학부모들이 진로교육의 조력자인 진로코치로 참여하게 된다고 23일 밝혔다.

시교육청은 지난해 11월부터 12월까지 ‘학부모 진로코치 원격연수’를 열어 초등학교 347명, 중학교 127명, 고등학교 88명 등 모두 562명의 학부모 진로코치를 양성했다.

23일 시교육청 대강당에서는 진로코치 연수 이수자를 대상으로 하는 학부모 진로코치 추수연수를 열어 진로교육에 대한 이해와 공감대를 확산했다. 더불어 학부모의 재능기부를 통한 학교교육 지원 역할 및 학교 밖 진로체험을 위한 지역사회차원의 역할을 강조했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제도는 세종시 규모로 볼 때 적용과 운영 면에서 알찬 성과와 학부모가 학생과 학교를 이해할 수 있는 방안의 하나로 기대하고 있다”며 “지역사회와 연계해 학생 진로체험활동의 내용의 다양화를 위한 교육과정 질 관리와 교수․학습활동 지원에도 최선을 다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