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중, 인성교육분야 전국 최우수학교 선정
아름중, 인성교육분야 전국 최우수학교 선정
  • 이재양 기자
  • 승인 2017.02.13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부 주관 ‘2016년 전국 인성교육 우수학교’에 전국 유일 선정

아름중 사진숙 교장(중앙)이 교육부로부터 인성교육 최우수학교로 선정돼 수여받은 장관상을 펼쳐 보이고 있다.
아름중학교가 개교 2년만에 학생 인성교육 분야에서 전국적으로 유명세를 떨쳤다.

세종시교육청은 교육부가 주관한 ‘2016년 전국 인성교육 우수학교’에 아름중이 전국 중학교 중 유일하게 인성교육 최우수학교로 선정되었다고 13일 밝혔다.

2014년 3월에 개교한 아름중은 개교 이후 ‘동행·어울림·희망으로 나눔과 배려를 실천하는 인성 한아름 프로젝트’를 주제로 ‘더불어 꿈과 끼를 키우는 바른 아름인 만들기’ 인성교육 활동을 운영했다.

이를 위해 아름중은 ▲인성 역량 중심 학교 교육과정 편성·운영 ▲인성교육 중심 수업 실천 위한 교과 교육과정 재구성 ▲자기주도 학습력 및 창의적 사고력 키우기 ▲학교폭력 ZERO 함께 어울리고 모두가 행복한 학교 만들기 ▲아름 三역량(인성, 창의, 협동적지성)성취인증제 운영을 통한 꿈 키우기 ▲37색 빛깔 아름 ▲인성중심 학급책임 경영 프로젝트 운영 ▲아침을 여는 행복교실 등을 추진해 왔다.

특히, 지난달 17일 서울 바비엥 교육센터에서 열린 인성교육 우수 사례발표에서 ▲핵심역량을 반영한 인성중심의 수업 ▲학급별 빛깔 있는 인성 실천 프로그램 ▲행복 공감 콘서트 ▲인성교육 서포터즈 동행 프로그램 등을 통해 따뜻하고 행복한 인성을 함양하고 가정과 학교, 지역사회까지 인성교육이 확산되는 좋은 모델이 되었다는 호평을 받았다.

사진숙 교장은 "2016학년도의 인성교육 운영 성과를 통해 2017학년도에도 바른 인성을 갖춘 창의융합형 인재를 기르며, 따뜻하고 행복한 학교 문화를 이어가도록 계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 관계자는 “우리 학생들이 민주시민으로서 필요한 자질을 갖추게 함으로써 배려와 나눔을 실천하는 사람다운 삶을 살고 ‘바른 인성을 갖춘 민주시민, 생각하는 시민, 참여하는 시민’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