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에 등장한 전기노면청소차, '깜찍하네'
세종시에 등장한 전기노면청소차, '깜찍하네'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7.02.07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부터 본격 운행… 미세먼지·분진 청소에 유용, 매연과 소음 없는 것 특징

   이춘희 세종시장이 7일 오전 도담동 상가 일원에서 전기노면청소차를 시승하고 있다.
국내 최초로 세종시가 도입한 '친환경 전기노면청소차'가 7일부터 운행에 들어갔다.

세종시에 따르면 이 전기노면청소차는 전기모터로 구동되어 매연과 소음이 없는 것이 특징으로 도심·상가·주거지역의 미세먼지와 분진 청소에 유용하다.

하루 4시간 충전해 8시간 작업이 가능하고, 경유 청소차 대비 1대당 연간 2,500만원의 운행비 절감효과가 기대된다.

이 청소차는 명학산업단지에 소재한 특장차 전문기업 '이텍산업'에서 개발해 납품한 것으로 대당 가격은 9천만원 정도다.

세종시는 급격한 도시 팽창과 인구증가에 따라 도심지 가로길 청소의 효율성을 높이고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전기노면청소차를 도입해 조치원과 아름동, 한솔동, 보람동에 각각 1대를 운행할 예정이다.

이춘희 시장은 이날 오전 도담동 상가 밀집지역에서 이택산업과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노면청소차 시연회를 가졌다.

이 자리에서 이 시장은 "스마트 그린시티 조성을 목표로 친환경 에너지 산업을 적극 육성해 나가고 있다"며 "깨끗하고 아름다운 환경으로 명품도시 세종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세종시가 7일 오전 이춘희 세종시장과 이텍산업 관계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기노면 청소차 시연회를 개최했다. 사진은 테이프커팅 모습.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