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차단 '고군분투'
세종시, 조류인플루엔자 확산 차단 '고군분투'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7.02.02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 공동방제단이 AI 차단을 위해 방역을 실시하고 있다. <사진은 지난 1일 전동면 노장리 AI방역 소독 모습>
세종시가 조류인플루엔자(AI) 추가발생 방지를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다.

시는 인구 이동이 많았던 설 명절 전후 광역방제기와 군 제독차량, 축협 공동 방제단 등을 총 동원해 일제 소독을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연휴 기간 동안 방역차량 10대를 투입하여 농장과 축산 관계시설, 출입차량, 철새도래지를 돌며 광역 방제에 힘을 쏟았다.

또한 가금류 사육농가 전담공무원을 통해 일일 예찰과 자체 소독실태 점검을 실시하고, 가축매몰지에 대한 책임자를 지정하여 사후관리를 강화했다.

특히 지난 26일 이춘희 시장은 전의면 금사리 AI 방역초소를 방문하여 방역 추진상황을 살펴보고 현장근무자들을 격려했다. 실국장 이상 간부공무원들은 가축 매몰지 관리 상태와 살처분 농가의 소독상태를 점검했다.

세종시는 앞으로도 살처분 농가의 축사 내·외부 청소 및 소독상태를 확인하고 이동제한 해제 및 재입식 시험 등을 철저히 추진해 조류인플루엔자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한경호 행정부시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농·축협, 32사단 세종부대 등 민․관․군의 유기적인 협조로 일제 소독이 원활하게 이루어졌다”며 “앞으로도 차단 방역에 차질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