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10일까지 세종마을교사 모집
세종시교육청, 10일까지 세종마을교사 모집
  • 이재양 기자
  • 승인 2017.02.02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극예술, 생태, 역사·지역해설 등 6개 영역 30명 추가 모집

마을교사가 조치원여중에서 교과를 재구성해 3D프린터를 활용한 수업을 진행하고 있다.
세종시교육청이 지난해에 이어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마을교사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시교육청에 따르면 마을교사와 협력수업에 대한 학교현장의 만족도가 높고 다양한 분야와 인원확대가 필요하다는 의견을 반영해 30명을 추가 모집, 총 60명의 마을교사를 운영한다.

모집 분야는 ▲극예술(연극, 연출) ▲생태(숲해설, 도시농업) ▲역사·지역해설 ▲이미용(네일아트, 분장) ▲요리 ▲기타(영상, 메이커, 안전) 6개 영역이다.

이번에 모집하는 마을교사 응시 자격은 지역사회의 교육자원을 적극 활용하자는 취지로 세종시 거주자로 제한한다. 지원자는 6개 영역 관련 전공자 또는 유경력자로 관련 자격증을 소지했거나 재능을 갖추고 있으면 가능하다.

모집 기간은 오는 3일부터 10일까지며 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 ‘제2차(2017년도) 세종 마을교사 모집 공고’에 첨부된 신청서와 활동운영계획서를 학교혁신과로 우편 또는 방문 접수하면 된다.

서류 합격자는 오는 15일 면접을 거쳐 세종마을교육공동체 홈페이지(http://www.sje.go.kr/town)에 발표하고 개별 문자로도 통보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한 마을교사는 이달 25부터 이틀간 지난해 선발된 30명의 마을교사와 함께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협력수업활동에 대한 연수과정을 거쳐 위촉되며 희망학교와 연계해 활동하게 된다. 활동 후에는 소정의 강사료가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시교육청은 지난해 2학기 초·중학교 23개교에서 217회에 걸쳐 1444시간 동안 세종마을교사를 운영했다. 마을교사들은 교과수업, 자유학기제, 창의적 체험활동에서 협력교사로 활동하며 다양한 교육적 경험을 제공했다.

이밖에 자세한 사항은 시교육청 홈페이지(http://www.sje.go.kr)를 참고하거나 시교육청 학교혁신과(044-320-2022)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