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기중 최성민, 문예작품 공모 대상
장기중 최성민, 문예작품 공모 대상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2.10.26 10: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2 여수세계박람회 관람 문예작품 공모에서 국회의장상 수상

여수 박람회 관람 문예작품 공모에서 장기 중 2학년 최성민 학생이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사진은 지도교사인 윤영주 교사의 지도를 받고 있는 최성민 학생>
세종시 장기중(교장 정경원) 최성민학생이 여수 세계 박람회 문예작품 공모에서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이번 공모에서 세종시 교육청 관내에서 대상을 비롯, 모두 7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는 개가를 이뤘다. 

세종시 교육청은 지난 7월 관내 전체 학교에 여수세계박람회 관람 문예작품 공모 안내를 하여 접수된 170편의 작품 중 20편을 선정해 교육감상을 수여했고, 이 중 우수작 13편을 전국대회를 주관하고 있는 전국학교운영위원연합회에 출품했다.

전국대회 심사 결과 출품한 13편의 작품 중 7편이 상을 받게 되었고, 글쓰기, 그리기, 신문 세 부문으로 공모된 여수세계박람회 관람 문예작품 공모에서 최성민 군(장기중 2)은 ‘나의 안식처 바다, 그 곳을 위하여’라는 작품으로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대상을 차지한 최성민 군은 원자력문화재단 주최 전국 청소년 글짓기 분야에서 최우수상 수상했으며 한국교육개발원 주최 창의인성학교 수기모집에서 우수상을 받았다. 최군은 중학교 1학년 때부터 학급 도서위원 활동과 방학중 학교 도서실 개방시 학생독서위원으로 활동하면서 국어교사인 윤영주교사의 꾸준한 독서와 글짓기 지도의 결과로 좋은 성과를 얻게 되었다.

세종시교육청 황우배 학교정책과장은 “우리 학생들이 대상을 비롯한 7명이나 영예를 차지한 것은 세종시로서 매우 축하할 일" 이라며 "세종시교육청 교육활동의 우수성을 전국적으로 알리게 된 것은 남다른 의미가 있는 만큼 수상 학생을 격려하겠다"고 말했다. 

시상식은 오는 30일 오후 2시, 경기도교육복지종합센터 소강당에서 있으며 우수작품 발표회도 갖는다.

전국대회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최성민(장기중2, 대상, 글쓰기), ▲황서영(참샘초5, 우수상, 그리기), ▲문준형(조치원중3, 장려상, 글쓰기), ▲김소연(성남고2, 장려상, 그리기), ▲이준용(세종고1, 특선, 글쓰기), ▲김수진(성남고2, 특선, 그리기), ▲변희민(성남고2, 특선, 그리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학부형 김영일 2012-10-26 11:11:42
학생도 고생이 많았지만 선생님께서 지도를 잘 하신 것 같습니다. 영예를 차지한 학생에게는 축하를 , 선생님께는 격려를 보냅니다. 세종시에서 대상은 명품도시의 징조같군요. 하여튼 축후추카추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