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청, '명품도시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행복청, '명품도시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
  • 김중규 기자
  • 승인 2017.01.17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은 ‘명품도시 만들기 아이디어 공모전’ 수상자로 교육부 박진하 사무관과 공정거래위원회 윤지원 사무관,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성현 과장을 선정해 17일 시상했다고 밝혔다.

행복청은 세계적 명품도시 건설을 위해 지금까지 내부 직원들만을 대상으로 운영해 오던 아이디어 공모전참여 대상을 올해 처음으로 행복도시에 입주한 공무원 및 교사, 공기업·연구기관의 직원 등으로 확대했다.

이번에 실시한 공모전에는 다양한 부처 공무원 및 기관 종사자 등이 108개 제안을 출품하여 이 중 우수상 1건, 우량상 2건이 선정됐다.

공모전 심사는 각 분야의 전문가를 포함한 민·관으로 구성된 심사위원들이 진행했으며, 제안은 창의성, 실현가능성, 경제성, 노력도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응모 제안 전체심사, 소관부서 의견 수렴, 최종심사의 3단계를 통해 평가됐다.

교육부 박진하 사무관이 출품한 ‘내 마을을 아름답게 지키는 마을 지킴이 선정’은 실현가능성과 경제성·지속성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우량상을 받은 공정위 윤지원 사무관은 ‘도시장터 만들기’를 제안해 그 내용의 창의성과 경제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한국토지주택공사 이성현 과장은 ‘중앙녹지공원 내 PRT 도입’을 제출해 창의성과 노력도 측면에서 인정받아 우량상에 선정됐다.

창안등급
제 안 내 용
제안자
우수상
󰋯(내 마을을 아름답게 꾸미는 ‘마을 지킴이’ 선정)
공원, 산책로 등 일정구역마다 미화·청소·관리를 하는 자원봉사자를 선정, 이들을 마을 지킴이, 명예시민으로 선정하여 주민 스스로 자발적 아름다운 마을 조성
박진하
(교육부)
우량상
󰋯(도시장터 만들기)
개발 예정 농수산물 도매시장 또는 도시 공간을 확보하여 현대적 특화시장을 조성하여 도시의 관광·문화적 명소로 개발
윤지원
(공정거래위원회)
󰋯(중앙녹지공간 내 PRT(Personal Rapid Transit) 도입)
호수공원 등을 포함한 중앙녹지공간에 무인궤도형 자율주행차를 도입하여 신교통수단으로 활용
이성현
(한국토지주택공사)

 행복청은 채택된 최우수 제안에 대해 소관부서 및 사업시행자 등과 협의를 통해 실천방안을 수립하여 실현시킨다는 방침이며,

또한, 채택된 제안을 실시하는 담당자에 대해서도 인센티브를 부여해 직원들의 적극적 참여를 유도할 예정이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행복도시는 행복청만이 아니라 주민과 함께 만들어 나가는 공동사업”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좋은 아이디어를 얻고 세계적 명품도시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