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원수산에 전망데크 등 편의시설 설치
세종시 원수산에 전망데크 등 편의시설 설치
  • 곽우석 기자
  • 승인 2016.12.28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복청, 이용객들의 불편 및 건의사항 등 수렴...'숲속 모험놀이터' 등 설치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원수산에 편의시설을 대폭 개선·설치했다고 밝혔다. <사진은 원수산 정상 전망데크와 안전펜스>
세종시민들의 쉼터로 자리잡고 있는 원수산에 '전망데크'와 '숲속 모험놀이터' 등 편의시설이 추가로 설치됐다.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과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세종특별본부는 원수산 이용객들의 건의사항을 수렴해 편의시설을 대폭 개선·설치했다고 28일 밝혔다.

행복도시 중앙에 위치한 원수산은 우수한 자연환경를 살린 ‘등산로와 둘레길’, 묵은 논을 활용한 ‘습지생태원’, 국제대회 개최가 가능한 규모의 ‘산악자전거(MTB)공원’ 등 다양한 시설을 갖춰 시민들의 대표 여가 휴식공간으로 각광 받고 있다.

행복청과 LH는 그간 이러한 시설들을 이용하는 데 불편이 없는지 꾸준히 모니터링하고 개선의견 등을 수렴해 정상부 등산 편의시설과 습지생태원의 부족한 놀이시설을 보완했다.

특히 원수산 정상부는 면적이 협소해 전망을 즐기거나 쉴 공간이 부족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여러 등산객이 머무를 수 있도록 약 100㎡ 규모의 친환경 ‘목재전망데크’와 4개소의 휴게탁자(피크닉테이블)를 설치해 도시조망을 즐기며 담소를 나눌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조성했다.

아울러 가파른 등산로에는 안전로프를 설치해 누구나 쉽게 정상에 오를 수 있도록 했다.

   습지생태원 내 모험놀이터
계곡 묵은 논에 조성된 습지생태원은 아이들이 습지의 다양한 식물과 생물들을 탐방하는 시설과 함께 습지생태원 상부 단풍나무숲에 ‘모험놀이터’를 조성, 정적인 체험공간과 동적인 놀이공간이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했다.

‘모험놀이터’는 약 500㎡의 면적으로 나무 상부에 나무집을 조성하고 나무집 사이사이를 이동할 수 있는 흔들다리를 연결해 숲 속 놀이터의 색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게 했으며 미끄럼틀, 우드칩놀이장 등 다양한 놀이시설을 배치했다.

이충재 행복청장은 “원수산 공원은 둘레길, 습지생태원, 모험놀이장, 산악자전거(MTB) 경기장 등 온 가족이 즐겁게 이용할 수 있는 곳”이라며 “앞으로 숲유치원과 유아숲체험원, 비엠엑스(BMX) 경기장 등 다양한 시설들을 추가로 설치해 도시 중심에서 자연과 함께 여가휴식을 즐길 수 있는 대표명소로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