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혁신센터, '아이디어 퀸 공모전' 시상식
세종혁신센터, '아이디어 퀸 공모전' 시상식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2.2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창업 공모전, 퓨어드라이 스타킹·행거형 블루투스 스피커 대상 영예

세종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최길성)가 27일 오후 세종시청에서 '제1회 아이디어 퀸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여성들의 참신한 창업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사업화를 지원하기 위해 올해 처음 열렸으며 여성가족부, 한국여성벤처협회 및 전국 여자대학과 함께 했다.

심사는 '사업화 부문'과 '아이디어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됐다. 전국에서 총 240팀의 아이디어가 접수되어 최종 결선에 진출한 41개팀에 대한 발표심사를 통해 대상(2팀), 최우수상(2팀), 우수상(4팀)을 선정했다.

대상은 △시크릿레스트 권은지 대표(사업화부문)의 '발바닥의 땀 문제를 해결한 퓨어드라이 스타킹'과 △숙명여자대학교 하드캐리 하지은·이채빈(아이디어 부문)의 '행거형 블루투스 스피커'가 선정됐다.

최우수상은 △의류정리 제품을 선보인 드레스북의 심봉옥 대표(사업화부문), △광주여자대학교 황주미(아이디어부문)의 고형타입의 향수제품이 선정됐다.

대상 2팀에게는 여성가족부 장관상과 상금이, 최우수상 2팀에게는 세종혁신 센터장상과 상금이, 우수상 4팀에게는 세종혁신 센터장상과 상금이 수여됐다. 대상과 최우수상을 받은 팀에게는 추가적인 창업 후속 지원이 이뤄질 예정이다.

한편, 세종혁신센터는 올 한해 '여성친화도시' 세종시의 지역특성을 반영해 ‘창업여풍 프로포즈’와 ‘여자대학교 프로포즈’(4개 여대), 전국여자대학교 창업경진대회(11개 여자대학교) 등을 통해 여성창업 특화프로그램을 중점 추진해 여성창업 붐 조성에 앞장서 왔다.

특히, 올해 2월부터 예비 여성창업자를 대상으로 창업마인드 고취를 위한 강연과 토크콘서트 형식의 ‘창업여풍 프로포즈’ 를 매월 정기적으로 개최했다.

또 청년 여성의 창업마인드 고취 및 창업과 취업 실전에 도움이 되는 프로그램으로 찾아가는 ‘창업여풍 프로포즈 여대’를 개최했고, 청년여성의 참신한 아이디어 발굴을 위한 전국여자대학교 창업경진대회를 통해 80여개의 우수아이템을 발굴했다. ‘창업여풍 프로로즈’의 브랜드화를 위해선 상표 출원도 마친 상태다.

세종혁신센터 최길성 센터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발굴된 창의적인 아이디어 제품이 창업과 투자유치 등 실질적인 성과로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며 "여성친화도시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세종시를 여성 창업의 메카로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춘희 세종시장은 "세종시가 올해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 인증을 받은 것을 계기로 2017년부터 53개 세부 사업을(투입 예산 202억원) 본격·추진할 계획"이라며 "양성이 평등하고 사회적 약자를 세심히 배려하는 따뜻한 세종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