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재원 학생, '보조기구 사진 공모전' 장관상
김재원 학생, '보조기구 사진 공모전' 장관상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2.23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대학교병원 내 대전광역시보조기구센터를 이용하는 김재원(남, 21, 사진 가운데) 학생이 '2016 전국민 보조기구 사진 공모전'에서 '꼭 걷고 싶던 길 위에서'라는 작품으로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충남대학교병원 내 대전광역시보조기구센터(센터장 복수경)를 이용하는 김재원(남, 21) 학생이 지난 16일 '2016 전국민 보조기구 사진 공모전'에서 '꼭 걷고 싶던 길 위에서'라는 작품으로 대상인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했다.

국립재활원 중앙보조기구센터에서 주최하는 보조기구 사진 공모전은 2015년도부터 보조기구 사용 인식 개선과 보조기구센터의 필요성에 대해 공감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보조기구 사용자의 자립 일상 ▲사회구성원으로서 단합 및 협동 모습 ▲이를 극복하기 위한 노력 ▲꿈과 성취 등을 주제로 개최됐다.

평소 걷는 것이 소원인 김재원 학생은 기립형 전동휠체어를 타고 선 자세로 산책하는 모습을 담음으로서 보조기구를 통해 더 높이, 더 멀리 세상을 바라볼 수 있다는 희망을 감동적으로 표현해 높은 평가를 받았다.

김재원 학생은 2011년부터 센터에서 다영역적 보조기구 서비스를 제공받았으며, 현재는 특수목회를 꿈꾸며 가난하고 어렵고 병든 이들을 돌보는 목사가 될 것이라는 꿈을 갖고 대전신학대학교에 재학 중이다.

복수경 센터장은 “보조기구가 꼭 필요한 대상자에게 맞춤형 서비스를 지원하는 본 사업이 널리 홍보되고, 사회적 관심과 공감 확산의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대학교병원은 2010년부터 보건복지부와 대전광역시의 지원을 받아 장애인보조기구 사례관리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대전충청권역의료재활센터 1층에 전시장을 마련하여 장애인 및 비장애인이 다양한 보조기구를 체험할 수 있게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