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학교, 이번 주부터 겨울방학 돌입
세종시 학교, 이번 주부터 겨울방학 돌입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2.22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 전의초 등 시작으로 겨울방학 시작, 초등학교 1개교 조기방학 실시

세종시 학교들이 이번 주부터 겨울 방학에 돌입한다.

22일 세종시교육청에 따르면 23일 전의초 등 4개교를 시작으로 이달 중 71개 학교들이 짧게는 24일에서 길게는 40여 일간의 겨울방학에 들어간다.

초등학교는 오는 31일 부강초까지 모든 초등학교가 겨울방학에 들어간다. 중학교는 28일 연동중을 시작으로 30일까지, 고등학교는 28일 도담고를 선두로 이달 말일까지 대부분의 학교가 방학을 시작한다.

겨울방학을 앞두고 인플루엔자 유행으로 독감에 걸린 관내 학생수가 현재 1천408명(21일 기준 12월 누적인원)에 달한 가운데 시교육청은 손씻기 생활화, 기침 예절지키기 등의 개인위생 수칙 준수 사항을 각급학교에 안내했다.

또한 겨울방학 전까지 지속적인 보건교육을 실시하고, 학생의 증상 등에 따라 등교중지를 실시하는 등 예방 및 확산 방지를 주문했다.

아울러 발생상황에 따라 정상수업이 곤란한 경우 조기방학을 실시할 것을 전달했다. 조치원명동초가 내달 2일에서 이달 26일로 1주일 앞당겨 조기방학을 실시하기로 했다.

이와 함께 겨울방학기간에도 교과․체육․특기적성 등의 다양한 방과 후 프로그램과 돌봄 교실 등이 운영되는 만큼 학생 안전, 안전사고 예방에도 각별한 주의를 기울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