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국제고, 전국 최우수 학교로 자리매김
세종국제고, 전국 최우수 학교로 자리매김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2.07 0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 국가 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3년 연속 전원 보통학력' 이상 받아

   세종국제고등학교가 지난 6월 치러진 ‘2016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전원 보통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고 밝혔다. <사진은 세종국제고 홈페이지 화면>
세종국제고등학교(교장 김남훈)가 지난 6월 치러진 ‘2016 국가수준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전원 보통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3년 3월 개교한 세종국제고는 해마다 치러진 평가에서 전국 국제계열 특목고 중 유일하게 2014년 이후 3년 연속으로 전원 보통 학력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

이는 응시자 전원이 국어, 영어, 수학 3과목 모두 ‘보통학력 이상’의 평가를 받았다는 의미다. 세종시 뿐만 아니라 전국 국제고 중에서도 최우수 학교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뜻이다.

수준별 개별화 교수․학습과 ‘활짝피다’라는 다양한 프로그램 운영을 통한 학습 기회 창출로 학습욕구를 충족했고,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배양했던 것이 주요인으로 분석된다.

김남훈 교장은 “학생, 학부모, 교사들이 한마음으로 불철주야 노력하고 학생중심 참여 및 발표식 수업을 정착화해 산출된 학생들의 사고력 향상과 학력 신장의 결과”라며 “지성․인성․창의성을 겸비한 글로벌 리더십 고취에 더욱 노력을 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