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두루중, 독도교육 체험관 열었다
세종시 두루중, 독도교육 체험관 열었다
  • 우종윤 기자
  • 승인 2016.12.05 09: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립기념관 독도교실’과 연계해 마련, 독도에 대한 올바른 인식 함양 기여

   세종시 두루중학교는 독도에 대한 학생들의 올바른 영토 인식 함양을 위해 교내에 독도 교육체험관을 개설했다. 사진은 두루중 교내에 개설된 독도교육 체험관.
세종시 두루중학교(교장 윤재국)가 독도에 대한 학생들의 올바른 영토 인식 함양을 위해 교내에 '독도교육 체험관'을 열었다.

5일 두루중에 따르면 ‘독립기념관 독도교실’과 연계해 마련한 체험관은 학생들이 독도가 우리 영토임을 명확히 이해하고 독도에 대한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개설됐다.

체험관 내 자료 및 패널에는 QR 코드가 비치돼 있어 학생들이 스마트폰을 이용하여 관련 내용을 보다 심도 깊게 알아 볼 수 있다. 또 소망 나무를 설치해 체험을 마친 학생들이 소감문을 적어 걸어 보는 활동을 하면서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기를 수 있도록 했다.

앞으로 학생들은 체험관을 통해 역사 연표 및 교육 자료를 활용하여 직접 독도 신문을 제작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독도교육 체험관’을 세종시 인근 초·중·고 학생 및 학부모들에게도 개방해 체험형 독도 교육을 공유할 계획이다.

윤재국 교장은 “두루중 학생들의 독도에 대한 올바른 영토 인식과 나라 사랑의 마음을 함양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도록 ‘체험형 독도 교육관’을 적극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